'건강'

치질수술(치열수술)10년 후 병원 방문 후기/치열,치핵,항문소양증

요망진 쥐똥♡ 2023. 6. 9. 14:45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망진 쥐똥♥입니다.

10년 전 제주도에서 치열수술을 받은 제가 다시 치열증상이 생겨 이사 후 지금 살고있는 대전에 있는 대전항외과의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치열 증상으로 대변을 볼때 항문이 찢어지는 통증과 그 후로 이어지는 항문통증이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치열 증상과 함께 항문이 엄청 가려운 증상도 함께 있었는데요, 잠을 잘때나 새벽에 너무 간지러워서 물로 엄청 씻어내기도 하고 좌욕도 해보았는데 좋아지지 않았답니다. 이번 글에서는 대전항외과의원의 위치와 접수 시간, 검사방법 및 결과 에대해 정리 해 보겠습니다.

 

 

성실과 신뢰를 원칙으로 진료하며 
대장항문질환의 치료를 위한 집념으로 노력하는 
대전항외과의원

주소: 대전 유성구 도안대로 591
유성온천역 3번 출구에서 37m
주차: 지하 2, 3, 4층 완비
전화: 042-822-7175
방문일: 2023.3.31

 

★공휴일 진료 및 휴진일정은
꼭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대전항외과 홈페이지 이동하기

 

대전항외과

대전항문외과,유성온천역 사거리,항문클리닉,치질,치질수술,치열,치루,탈장,대장내시경검사

www.djhang.com

대전항외과의원 위치와 접수시간, 접수방법

 

-진료시간-
평일: 09:30~18:30
수요일: 09:00~13:00 오전진료
토요일: 09:00~16:00
점심시간: 12:30~14:00 
일: 정기휴무
08:30분부터 접수 시작!
★오전은 외래진료, 오후는 수술을 합니다.★

 

대전에 있는 병원을 찾아보다가 후기도 좋고 거리도 가깝고 유성온천역에서 37m밖에 되지 않아 방문하기 편한 병원을 찾았습니다. 저는 차를 타고 갔는데요, 건물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대기가 많다는 후기를 보고 전 9시가 되자마자 방문을 했는데 벌써부터 기다리시는 분들이 몇 분 계셨답니다. 처음 방문을 해서 어떤 증상으로 방문했는지, 지금 증상이 어떤지에 대한 설문지를 작성하고 드리면 의사 선생님으로 보이시는 여자분께서 이것저것 질문을 하십니다.
접수하는 공간이 넓지 않은 편이라 제 증상을 말씀드리는데 대기하시는 분들이 듣고 계셔서 조금 창피했답니다.

대전항문외과는 오전만 외래진료를 받습니다. 오후는 모두 수술을 하니 진료를 받으시려면 무조건 오전! 시간에 방문해야 합니다. 앞에 대기순서가 많아 저는 약 1시간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알고 보니 오전 8시 30분부터 접수가 시작되고 미리 접수만 해놓으시고 근처 카페나 볼일을 보러 다니다가 시간에 맞춰 병원으로 오시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저는 그냥 대기실에 앉아서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에 입원하셨던 분들이 퇴원하는 환자 세분정도 볼 수 있었는데 과거의 제가 생각이 나기도 하고 저도 다시 수술을 받아야 하는 건 아닌지 불안하기도 했습니다.   

 

 

 

항문외과 상담, 항문내시경 검사 후기

 

  • 항문외과 상담과 기본 검사 방법

시간이 지나 제 차례가 와서 진료실로 들어갔습니다. 차분한 목소리와 말투로 인사를 하시는 선생님이 앉아 계십니다. 
증상을 말씀드리고 부끄럽고 부끄러운 항문 내시경검사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이죠? 제가 제주에서 진찰받을 때엔 탁 트인 공간에서 간호사님도 옆에 서있는 상태에서 검진을 받았는데 이곳 대전항외과의원에서는 침대주위로 커튼이 쳐져있고 바지를 내렸을 때 엉덩이 부분에 천으로 덮어주어 되게 안정감 있게 검진을 받았습니다. 의사 선생님의 차분한 말투 덕분에 불안한 마음도 편해지고 진정됐답니다. 
 
긴장을 풀고 힘을 빼라고 말씀하시며 항문에 젤을 바르고 내시경 기계를 넣습니다. 예전에 갔던 다른 병원에서는 손가락을 넣고 확인도 하셨는데이곳은 내시경 기게만으로 검진을 하셨습니다. 검진을 받으며 화면을 함께 보는데요, 혓바늘처럼 보이는 상처가 작게 하나 보이고 다행히 피는 피치지 않았습니다. 검진을 마치고 옷을 추슬러 입은 후 다시 상담을 받습니다.  

 

  • 항문 검사 후 결과

손을 깨끗이 씨고 자리에 앉으신 선생님께서 심한 상태가 아니니 수술을 해야 할 정도는 아니라 먹는 약 처방을 해주시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항문이 가려운 증상을 '항문소양증'이라고 하는데 이 증상은 뚜렷한 이유 없이 생기기도 하고 질병의 원인을 찾기가 어렵다고 하십니다. 잠을 잘 때 너~무 간지럽다고 말씀드리니 책자를 꺼내어 보여주시면서 소양증을 일으키는 다양한 원인들에 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안내책자를 챙겨주시고 그 내용에 대해서도 볼펜으로 체크까지 해주시면서 자세히 설명해 주십니다.

  • 항문소양증 관리방법

-비누로 너무 자주 씻으면 더 심해 질 수  있으니 물로만 씻는다.
-먹는 음식과 변비나 설사 등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므로 평소 내 생활습관을 잘 확인해서 원인을 찾아 고치려 해야 한다.
-항문소양증은 좌욕을 하지 말라.
-변을 본 후에는 약한 수압의 차가운 물로 씻어주고 자극업이 말려주거나 닦아주어야 한다.
-항문 부위를 습하지 않도록 신경써야 한다.

  • 먹는약과 연고 처방 후기

치열도 심한 편이 아니고 치핵도 조금 있어 먹는 약을 처방받았고 항문소양증은 바르는 연고를 처방받았습니다. 건물 1층에 있는 '시티팜약국'에서 약을 받고 집으로 돌아왔답니다. 
먹는 약 7일분 처방받았는데요, 꾸준히 잘 챙겨 먹었더니 금세 증상이 호전되었답니다. 항문소양증 연고는 가려울 때 아주 조금만 바르면 되는데 이것 또한 효과가 좋았답니다. 
 
항문에 이상증상이 생겼을 때 혼자서 끙끙 앓고 참는 분들이 많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수술을 두려워하거나 병원 자체를 방문하기 꺼려하시기 때문입니다. 증상을 참기만 하다 더욱 악화되는 것이 항문질병이기 때문에 꼭 수술을 하지 않더라고 전문의를 만나 적절한 상담을 통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최선이기에 용기를 내서 병원으로 내원해 보시길 적극 권유드립니다.  의사 선생님 및 간호사분들 모두 친절한 '대전항외과의원'을 추천드립니다.   

 

 

대전항외과의원

 

▼함께 보면 좋은 글

 

[항문질환]치질수술 후기(치열증/수술방법/통증)

안녕하세요. 요망진 쥐똥입니다. 제가 '건강' 카테고리를 정리하던 중 많은 분들이 항문질환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봐주시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난 글에서는 항문질환의 종류에 대해서만

sunaeda.com

 

항문질환 종류와 예방 방법

1. 항문질환의 종류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겪는 질환 중 하나로 항문질환을 이야기해 볼 수 있습니다. 기술이 발달하게 되면서 일상의 편리함이 증대되었지만 동시에 움직임이 줄어듦으로 인해

sunaeda.com